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올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를 21일 발표했다.
버즈니가 지난 1월부터 6월 18일까지 홈쇼핑모아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 '여성속옷세트'가14만7천403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홈쇼핑 여성속옷세트는 가성비가 좋다는 인식과 함께 올 상반기 검색량은 작년 동기대비 230% 증가했다. 지난 홈쇼핑모아 이용자 설문조사에서도 홈쇼핑에서 언더웨어 상품을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 응답자의 66.8%가 '오프라인에서 볼 수 없는 구성과 가격'을 꼽았다.
2위는 ‘해외여행’(12만3천285건)이 차지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상반기 역시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여행 관련 상품에 관심이 높았다.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여행’(8위), ‘여행용캐리어’(9위) 검색어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 홈쇼핑모아, T커머스 최대 15% 할인2018.06.21
- 홈쇼핑모아 버즈니, 신입·경력사원 공채2018.06.21
- 3040女 10명 중 9명, 쇼핑 때 ‘가심비’ 따진다2018.06.21
- 홈쇼핑모아 ‘검색어 알람’, T커머스로 확대2018.06.21
올해 사상 최악의 미세먼지가 이어지면서 미세먼지 관련 상품의 검색량도 많았다. 공기청정기(10만2천966건)와 건조기(6만7천901건)가 각각 4위, 10위를 차지했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견미리팩트’(12만3천861건)가 유일하게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https://image.zdnet.co.kr/2018/06/21/paikshow_1zZ2kmomL7m.jpg)
홈쇼핑모아는 오는 25일까지 롯데홈쇼핑 및 롯데OneTV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 홈쇼핑모아 앱으로 롯데홈쇼핑 및 롯데OneTV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