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수성한 가운데 60%대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지난 1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390만대를 출하, 65.3%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58.2%의 점유율보다 7.1%P 증가한 수준이다.
삼성전자의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 시리즈는 지난 3월 16일 국내에 출시된 이후 60일 만에 100만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에서 3번째로 빠른 수준이다.
이 기간 애플은 100만대를 출하해 16.7%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했으며, 3위인 LG전자는 70만대를 출하해 12.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애플과 LG전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 각각 18.2%와 14.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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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은 매년 하반기 플래그십 신제품을 출시하며,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G 시리즈 신제품을 1분기가 아닌 2분기에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아이폰X 등 신제품을 출시한 애플에 밀려 4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기간 애플은 국내 스마트폰 시장 역대 점유율 중 가장 높은 28.3%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LG전자는 전년 동기 대비 7.4%P 오른 15.7%의 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