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에서 매출 1억원을 돌파한 소상공인 딜이 빠르게 증가하며 상생 성공사례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최근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은 특가제품 매출의 호조에 힘입어 올해 일 매출 1억원 이상 딜이 3천개를 넘어설 것으로 10일 예상했다. 2억원 이상 딜도 1천개 이상 일 것이라는 분석이다.
올해 위메프에서 일 매출 1억원 이상을 달성한 딜은 433개(9일 기준)다. 이 가운데 2억원 이상을 기록한 딜도 146개에 달한다. 특히 지난 4월에만 1월 대비 3.9배 늘어난 170개 딜이 1억원 이상 매출을 올렸다. 이달 들어서도 45개 딜이 1억딜을 기록하는 등 파트너사들의 성공 사례가 빠르게 확산 중이다.
특가데이를 시작한 2016년 10월 이후 현재까지 1억원 이상 매출을 올린 누적 딜 개수는 796개로 집계됐다. 특히 이들 파트너사 가운데 40.2% 이상이 중소기업이라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직원 50여명으로 구성된 유아용품 전문기업 '더퍼스트터치'는 MD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3달 연속 1억원 이상 일 매출을 달성했고, 수건, 빈백 제조판매업체 '테리파머(엠비언트라운지)'도 장기적 판매 전략으로 특가데이에 지속 참여하며 최근 5개월 연속 1억딜을 기록했다.
그 외에도 ▲평소 고가라는 인식이 있는 다이어트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해 1억딜을 달성한 '에이플네이처' ▲눈 영양제 '루테인'을 하루 8만개 이상 판매하며 1억딜을 달성한 건강식품을 제조, 판매해온 '더베이글' ▲다이어트 식품 '곤약 젤리'로 3달 연속 일 매출 1억원 이상을 달성한 설립 3년차 스타트업 '메디쿼터스' ▲사드 사태 이후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위메프에 입점해 두 달 연속 일 매출 1억원 이상을 달성 중인 천연 유기농 화장품 제조업체 '월드코스텍' 등 의미 있는 중소 기업들의 성공 사례들이 이어지고 있다.
원피스, 블라우스 등 여성의류를 제조, 판매해 1억딜을 달성한 '에스비케이' 관계자는 "위메프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 구성 및 특가 전략으로 행사를 진행했고, 1억원이라는 꿈의 매출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더욱 친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특가 행사에 참여, 위메프와의 돈독한 필수 파트너 관계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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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이대훈 사업지원본부장은 "위메프 MD들이 파트너사와 함께 핵심 경쟁력인 가격은 물론, 제품 선정부터 판매시기, 물량 등을 함께 고민하며 만들어내는 특가전략이 중소 파트너사들의 성공과도 연결되고 있다"면서 "파트너사와 장기적인 안목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는 특가 전략의 원동력인 MD 역량에 집중하고, MD교육실 신설, 연내 신입 MD 100여 명 충원 계획 등 MD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