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의 일부 사용자들이 접속 지연 오류와 업무 처리 속도가 느려져 불편을 겪었다.
8일 우리은행의 모바일 앱 '원터치개인뱅킹' 사용자들은 차세대 전산시스템 도입 첫날부터 '통신 상태가 양호하지 않습니다. 재시도 하시기 바랍니다'나, '통신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는 알림 메시지만 뜨면서 정작 금융 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로그인과 이체 등 업무 처리 시간이 길어져 불만을 제기했다.
이에 우리은행 측은 "오전 9시께 접속 지연이 발생했지만 뒤이어 정상화됐다"며 "3일간 거래를 하지 못했던 개인 및 기관 고객이 몰리면서 서버 과부하 현상이 일부 나타났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우리은행은 차세대 전산시스템 '위니(WINI)'를 도입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금융거래를 중단했다. 우리은행의 차세대 전산시스템 도입은 2004년 이후 14년 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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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전산시스템으로 우리은행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고객별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 분리 운영되던 시스템을 하나의 단말로 통합 구축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였다.
손태승 우리은행장과 임직원, 관계사들은 연휴기간 중 비상근무를 통해 사전 민원예방 등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고 우리은행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