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모바일 쇼핑 플랫폼 쿠차(대표 임진석)가 18일 ‘개인 맞춤형’ 쇼핑 검색추천 기능을 강화하고, 새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쿠차의 이번 개편은 ‘개인 맞춤형’에 중점을 뒀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가장 많이 검색한 쇼핑 키워드를 해당 키워드와 가장 관련이 높은 사용자 군에 노출시키는 ▲‘맞춤형 쇼핑 키워드 제안’ ▲‘연관상품 추천’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개인 취향과 트렌드에 적합한 상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쿠차는 이용자들의 쇼핑 검색 직관성 강화를 위해 검색 기능을 보강하고 유저인터페이스(UI)도 개선했다. 아울러 서비스 개편에 따른 새로운 브랜드 로고도 공개했다.
![](https://image.zdnet.co.kr/2018/04/19/hjan_YnS2yTzzp29veEI.jpg)
이를 바탕으로 쿠차는 빠르고 편리한 쇼핑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 쇼핑 만족도를 높여 연내 ‘프리미엄 쇼핑 검색 서비스’로 한 단계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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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쿠차 서비스 개편은 안드로이드 앱에 우선 적용됐으며, iOS 앱 및 웹사이트는 5월 중으로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임진석 쿠차 대표는 “쿠차의 맞춤형 검색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불필요한 검색시간을 단축하면서 선택의 폭은 넓힐 수 있다”며, “프리미엄 쇼핑 검색 서비스를 목표로 연내 서비스 고도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