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웹표준 UI 화면 개발 미국 특허

컴퓨팅입력 :2018/02/28 15:03    수정: 2018/02/28 15:30

HTML5 웹 표준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HTML5 웹 표준 UI 화면 개발 관련해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획득한 미국 특허는 '프로그램 개발 시 화면 객체의 상황인지 위치 결정 장치 및 그 방법'이다. HTML5 웹 표준 화면 UI 개발 시,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화면 객체의 위치 설정을 위한 단순작업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개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2013년 국내 특허를 획득한 이후 미국 특허 획득을 추진해 결실을 맺었다.

이 특허는 최근 엔터프라이즈 웹 표준 UI/UX구축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도입돼 성능과 편의성을 인정받고 있는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웹 표준 기반 UI/UX 플랫폼 '웹스퀘어5'에 스마트 그리기 모드 기능으로 탑재되고 있다. 스마트 그리기 모드 기능은 화면 UI 개발 시 객체의 위치를 지능적으로 인지해 그림으로써 개발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여준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관련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최신 트랜드와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미국 특허 획득으로 HTML5 웹 표준 관련하여 11개의 국내 특허와 2개의 미국 특허를 보유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