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지원 기술업체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MWC에서 모바일 기기 장애 지원 솔루션인 ‘안심원격서포트'와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타스'를 전시하고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https://image.zdnet.co.kr/2018/02/28/lyk_OyAvAvsyBBOylPgJ.jpg)
안심원격서포트는 2012년 알서포트가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 및 개발하고 NTT도코모가 자사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유료 서비스이다. 회원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 중 장애 발생시 상담사에게 연락하면 원격지원 리모트콜을 통해 해결해 준다. NTT도코모의 전체 회원 7천만명 중 약 30%가 유료 회원으로 안심원격서포트를 사용하고 있다.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타스(taas)는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 서비스로 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모바일 단독으로도 테스트를 자동 수행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 공식 출시됐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NTT도코모의 안심원격서포트는 단순히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사의 실질적인 성장까지 제안하는 알서포트의 비즈니스 철학을 가장 잘 표현한 사례”라며 “이번 MWC2018을 통해 세계에 소개하고 있는 원격지원 리모트콜과 모바일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타스는 단순한 업무 도구가 아니라, 기업의 성장동력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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