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UHD TV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 오픈마켓 지마켓은 올 들어(1월1일-1월24일) UHD TV 판매량을 살펴 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대기업 브랜드 제품은 114%, 중소기업 TV는 74% 각각 증가하는 등 가성비가 높은 중소기업 TV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지마켓은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중소기업 업체인 '모넥스'와 함께 오는 29일부터 '55인치 4K UHD TV'를 39만9천원에 할인 판매한다. 500대 한정 판매로, 준비 수량이 완판되면 행사는 종료된다. 해당 상품은 전국에 무료 배송을 실시하고, 추가 비용 없이 스탠드 설치를 지원한다.
해당 제품은 패널의 가장자리에 LED 라이트 유닛을 배치하는 방식의 ELED(엣지형) 패널을 사용해 화면 전체에 빛을 고르게 분산시키고 시야각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60Hz 영상으로 역동적인 스포츠 경기 장면을 보다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소비 전력 또한 적어 오랜 시간 시청해도 전기료 부담이 적고 긴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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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마켓 김충일 가전팀장은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가 두 번이나 진행되는 짝수해임을 입증이라도 하듯 UHD TV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며 "집에서도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고화질의 TV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향기기 등 가전제품의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TV 사운드를 결정하는 각종 음향기기의 판매량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마켓에서 1일부터 24일까지 판매된 사운드바는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했고, 천정 및 벽걸이형 HIFi 스피커는 36%, 홈시어터는 18% 각각 신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