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김동철),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는 최근 국내 경영진과 해외 법인장을 포함한 전 임원 참석한 가운데 분당 금곡동 본사에서 2018년 경영계획 워크숍을 개최하고, 각 사 별 사업목표와 경영전략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티맥스 3사는 국내외 시장에서 올 한해 초고도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단순히 제품을 제공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솔루션과 서비스 중심의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신규 시장을 창출하고 공략하기 위해 티맥스의 다양하고 뛰어난 시스템 SW 기술과 제품들을 결합한 SW 플랫폼 비즈니스를 적극 펼칠 예정이다.
티맥스는 올 한해 각 사의 독립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회사별 시너지를 최대화하기 위해 연구개발, 기술, 영업 등 모든 조직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새롭게 탈바꿈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하고 확장해 2018년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시스템 SW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는 2018년 경영방침을 "기술 리더십으로 초고도 성장 달성"이라는 슬로건으로 정의하고 경영 및 영업, 기술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했던 티맥스소프트는 그동안 미들웨어 분야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한 가운데 2018년은 매출 1천2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올 한해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는 물론 향후 진정한 글로벌 SW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을 좌우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2018년은 초고도 성장동력 확보하는 해로써 SW 기반의 종합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변모하기 위한 내실을 견고히 다질 것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티맥스소프트는 고객중심 영업 활동을 펼쳐 고객과의 밀착 영업을 강화하고 신사업 기회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핵심 타깃 고객 선정을 통한 빅딜, 고객의 눈높이보다 높은 수준의 사전 영업활동 강화, 부서 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 등을 통해 올해 사업목표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티맥스소프트는 플랫폼과 클라우드를 전담하는 영업조직을 신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새로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 판매까지 이어지도록 패러다임의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글로벌 부문의 경우 2018년 수주 목표를 500억 원으로 수립했다. 지난해 티맥스소프트 미국, 일본, 브라질 법인 등의 두드러진 성과로 글로벌 부문에서만 200억 원이 넘는 성과를 달성했다. 미국, 일본의 대형 유통회사의 메인프레임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하는데 성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티맥스소프트 김동철 사장은 "올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 초고도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며 "차별화된 기술리더십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영업과 유연하고 신속한 조직운영을 통해 사업 목표를 달성해 성공적인 기업공개는 물론 세계적인 SW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는 2018년 시장 확대를 위해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경영목표로 삼고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클라우드 시스템에 최적화된DB 제품과 빅데이터, AI 등 신규 사업을 주도하기 위한 DB 솔루션 개발로 시장 선도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티맥스데이터는 올해 기존 제품 중심의 영업은 물론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AI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이 융합된 DB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이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티맥스데이터는 관련 기술 인재를 대규모로 채용해 제품 및 솔루션 개발에 주력한다.
'티베로'는 티맥스데이터를 대표하는 DBMS 솔루션으로 올해 시장점유율을 2배 이상 확대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DB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티맥스데이터 이희상 사장은 "고객 신뢰와 차별화된 가치 실현을 통해 올해 국내 DB 시장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SW 기반의 서비스 모델 개발 등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차별화된 DB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수익구조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운영체제(OS)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수많은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을 구현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운영체제 '티맥스OS'의 고도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의미 있는 조기 레퍼런스를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 예정이다.
티맥스오에스는 '티맥스OS' 외에 다양한 OS관련 제품군과 클라우드 제품군 개발에 마무리 작업 중이며 출시를 준비중이다. 운영체제 분야에서 클라이언트용OS는 물론 서버용과 클라우드용OS까지 제공할 예정이며, 자체 개발 클라우드 플랫폼인 프로존(ProZone)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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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티맥스오에스는 제품 출시 후 ▲조기 레퍼런스 확보 ▲분야별 하드웨어 제조사와 협력 ▲시장별 유통 파트너 발굴 등 크게 세 가지 전략으로 시장에 접근할 계획이다. '티맥스OS'의 경우 공공기관의 민원 및 실습실 등 PC 수요를 발굴하고, 국내 하드웨어 기업과 협력 및 교육기관 전문 유통사 등 시장별 전문기업과의 협력을 진행한다.
티맥스오에스 박학래 사장은 "티맥스OS를 비롯해 올해 출시할 제품들을 시장에 빠르게 안착시키기 위해 모든 경영자원을 고객에 맞춰 시장과 고객 중심으로 스타트업처럼 민첩하게 움직이는 조직을 만들겠다"며 "오랜 기간 연구개발해 온 OS와 클라우드 제품들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선보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나아가 IT인프라 분야의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