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유아동 카시트 판매수수료 ‘제로’

카시트 장착 캠페인, ‘세이프티 퍼스트’ 5만원

유통입력 :2018/01/22 08:22

CJ오쇼핑(대표 허민회)이 카시트 이용을 권장하기 위해 22일부터 CJ몰 '카시트 장착 1% UP 캠페인'을 진행한다.

CJ오쇼핑은 올 한 해 동안 30년 전통의 미국 유아 안전용품 브랜드 '세이프티 퍼스트'의 카시트를 판매 수수료 없이 판매, 총 판매금액의 1%를 아동복지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2015년 우리나라 6세 미만 유아동 카시트 장착률은 일반도로 기준 35%, 고속도로 기준 45%로, 독일(96%), 미국(91%)의 절반 수준이다. 2016년 정부가 과태료를 2배로 인상하는 등 카시트 의무장착 법령을 강화했으나, 대부분의 카시트가 고가인 관계로 많은 부모들이 그 필요성을 인정하면서도 카시트 장착을 미루거나 주저하는 것이 현실이다.

CJ오쇼핑은 이에 따라 고객들의 카시트 구매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세이프티 퍼스트'의 '쥬 부스터' 카시트를 별도 수수료 없이 판매한다. CJ오쇼핑 물류센터 직접 배송을 통한 배송비 절감 등 유통 거품을 빼고, 카시트 장착률 제고에 동참하고자 하는 협력사의 협조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 4만9천900원에 선보인다.

이는 정가(11만원)보다 55% 가량 저렴하고, 카시트 미장착 과태료(6만원)보다 낮은 수준이다. CJ오쇼핑은 연내 2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목표 달성 시 국내 유아동 카시트 장착률을 1%p 높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카시트를 구매한 고객들은 아동복지를 위한 모금 활동에도 동참하게 된다. CJ오쇼핑과 협력사는 카시트 총 판매금액의 1%를 후원금으로 전환해 아동복지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오는 4월 중순까지 1만 대를 판매한 후 1차적으로 기부금을 전달하게 된다.

이번에 판매하는 '쥬 부스터 카시트'는 3.3kg으로 매우 가볍고, 아이의 성장에 따라 등받이와 시트, 머리받이를 분리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카시트 2300대를 1차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해당 기간에 구매한 고객에게는 글로벌 안전 캠페인으로 유명한 '세이프티 퍼스트'의 '아이가 타고 있어요 자석 스티커도 증정한다. 1차 물량 소진 후엔 예약 판매로 전환해 3월 중순부터 순차 배송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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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몰 '소문내기 이벤트'(~2월14일)에 참여한 구매고객에게는 깜짝 혜택도 주어진다. 제품을 구매한 후 기획전 내 '캠페인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 가능하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중 1곳에 캠페인을 공유하고 캠페인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 고객 100명에게는 CJ ONE 포인트 1천포인트를 제공한다.

CJ오쇼핑 e식품생활사업팀 김초롱 MD는 "아이들의 안전을 걱정하는 부모의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카시트 의무장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캠페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