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는 서비스 게임들의 IP(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의 결산 인포그래픽을 19일 공개했다.
2015년 처음 시작해 지난해 12월 4회째를 맞은 ‘네코제’는 ‘넥슨콘텐츠축제(Nexon Contents Festival)’의 줄임말로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만들어 교류하는 이용자 참여형 페스티벌이다.
‘네코제’에 참가한 700여 명의 아티스트들은 단순한 문화 수용자를 넘어 창작자로서 활동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했다. 넥슨 게임 IP를 활용해 팬들이 직접 만든 액세서리피규어그림인형 등 굿즈는 5만7천개에 달했다.
특히 2차 창작 분야의 현장 전문가를 통한 멘토링을 지원해 이용자 아티스트의 창작능력을 개발하는 ‘네코랩’과 이용자들이 제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네코장'을 운영하는 등 참여자 중심의 문화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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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넥슨은 환아 치료 지원을 위해 ‘네코제’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6백만 원을 메이크어위시재단에, 1천6백만 원을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했다.
넥슨의 조정현 콘텐츠사업팀장은 “이제는 자신의 관심 분야에 깊게 파고드는 취향의 시대”라며 "네코제를 통해 바람직한 2차 창작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