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는 상담사의 인권을 보호하고 보다 쾌적한 운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상담사 인권 보호를 위한 새 서비스 정책을 적용한다.
3일 넥슨 측은 약 한달 뒤인 2월 5일부터 게임 서비스에 이 같은 운영 정책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일부 게임 이용자들이 상담사에게 욕설을 하거나 성희롱을 하는 등 인권 침해 해위가 도를 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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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상담사 운영 정책에 따르면 1차 경고 및 상담중단, 2차 3일 게임 이용 제한, 3차 7일 게임 이용 제한으로 나뉜다. 또한 제재 누적일은 최대 30일까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상담사의 인권 침해 행위로는 욕설과 성희롱 등이 포함됐다. 향후 넥슨 이용자들은 상담사와 통화시 주의해야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