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대표 이남기)가 ‘스카이라이프 LTE TV(SLT)’ 판매설치점을 늘리고 이동형 방송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29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판매채널을 대대적으로 확대해 이용자 모집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SLT 플라자를 800여개까지 확대해 시군구 지역 거점 별로 SLT 판매부터 설치, AS까지 원스톱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LT 플라자 모집은 접수센터를 통해 12월부터 1월말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또한 회사 측은 12월까지 무료시청을 제공하며, SLT 장착 시 필요한 부자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7월 세계 최초로 위성방송에 LTE를 접목시켜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고화질 방송을 즐길 수 있는 SLT를 선보였다. 인공지능(AI), 5G,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이 융합된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카와 같은 ‘스마트한 자동차’가 미래 핵심 산업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KT스카이라이프는 SLT 기술 업그레이드, 콘텐츠 강화, 설치 인프라 확장을 통해 ‘차량 플랫폼’으로 포석을 다질 방침이다.
SLT 서비스는 폭우가 내리거나 터널에서 위성신호가 약해지면 LTE망을 통해 실시간 방송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위성신호가 양호해지면 수신방식을 LTE에서 위성으로 자동 복원해 화면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9월에는 도심 내 가로수 등의 장애물 때문에 화면이 일시적으로 깨지는 현상을 극복하는 RET(Retransmission) 기술을 적용 시켰다. 화면이 일시적으로 깨졌을 때 셋톱박스에 5초간 저장된 화면정보를 분석해 깨진 영상정보를 LTE 망으로 전송해 깨끗한 화면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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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는 가입자 콘텐츠 만족도 개선을 위해 내년 초에 VOD 서비스를 탑재할 계획이다.
최경동 KT스카이라이프 영업본부장은 “국내에서 고품질의 이동형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자는 스카이라이프가 유일하다”며, “SLT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로 유료방송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고객만족 1등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