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대표 허민회)이 TV상품과 T커머스 판매 호조로 취급고가 크게 성장했다.
CJ오쇼핑의 올해 3분기 취급고는 8천8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2.4% 증가한 304억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TV상품의 판매 증가로 취급고의 고성장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3분기의 경우는 홈쇼핑 비수기로 취급고 성장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년동기 대비 15%의 큰 성장을 이뤄냈다는 설명이다.
특히 TV 상품 부문은 계절가전과 반복 구매율이 높은 이미용품, 식품 부문을 중심으로 상품 포트폴리오 재구성·렌탈 상품 등의 확대 운영과 멀티 상품화 전략을 통한 타 채널 판매 증대의 결과로 전년 동기 대비 19.7%의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T커머스 성장도 취급고 성장에 큰 몫을 차지했다. T커머스의 3분기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한 588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8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영업이익의 증가는 패션, 식품 등 단독상품 판매를 통한 이익 증대와 함께 판매 관리비의 효율적 운영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당기순이익은 작년 해외 법인 주식 손상차손에 대한 기저효과로 22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22.4% 증가했다. 매출액은 2천590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CJ오쇼핑은 해외사업이 ‘선택과 집중’이라는 원칙 아래 그 동안 진행해 온 사업구조 개편 효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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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부문 순이익은 143억원 적자에서 132억원 흑자로 전환했고 이에 따라 해외 지분법 영업손익 또한 작년 동기 대비 37억원 적자에서 12억원 흑자로 전환했다. 말레이시아 법인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60%의 취급고 성장을 기록했으며 멕시코는 19%, 태국과 베트남 역시 각각 17%의 취급고 성장이 있었다.
정명찬 CJ오쇼핑 경영지원담당은 “3분기는TV상품이 성장을 견인하며 외형과 수익이 모두 두자릿수 성장을 보였다”며 “성수기를 맞은 패션 및 계절상품의 판매를 강화하는 등 차별적 상품 경쟁력으로 4분기에도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