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메그, 베이킹부터 화덕피자까지 가능한 ‘멀티오븐’ 출시

컨벡션 오븐 하단에 스톤팬(돌판) 추가한 다용도 오븐

홈&모바일입력 :2017/10/18 10:18

스메그 공식 수입사인 제이컬렉션이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멀티스톤오븐(모델명 ALFA45MFPGNK)’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멀티스톤오븐’은 기존 컨벡션 오븐의 컨벡션 기능 외에도 하단에 스톤팬(돌판)이 추가됐다. 상하단 열선과 스팀기능이 포함된 제품으로 주로 베이킹의 용도로만 사용하는 컨벡션 오븐과 달리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게 특징이다.

하단의 돌판은 피자나 스테이크를 구울 수 있고 컨벡션 기능은 제과 제빵에 특화되어 있으며 상하단 열선은 각종 구이나 그릴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가정이나 디저트 공방, 카페 등에서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화덕오븐과 동일한 효과를 내는 피자 전용 스톤기능은 피자, 스테이크 등을 조리 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제품 하단에 위치한 스톤팬(돌판)은 빠르게 고온에 도달하여 토핑 재료 본연의 신선함은 유지시켜주고, 도우는 쫄깃하고 바삭하게 구워진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 오븐 스프링(반죽을 오븐에서 구울 때 부풀어 오르는 상태)이 필요한 하드계열 빵의 경우에도 스톤의 높은 열 전달로 둥글게 부풀어 올라 겉은 바삭하고 단단하며 속은 부드러우며 기공은 풍부해진다.

베이킹에 특화된 스메그 오븐의 컨벡션 기능은 오븐 팬이 회전하면서 발생한 열기가 내부 곳곳에 고르게 전달해 온도 편차를 줄여주는 시스템이다. 온도편차가 적고 균일한 열로 음식이 안정적으로 조리돼 색바램이나 디저트 모양의 쏠림이 발생하지 않아 마카롱이나 제과?제빵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상하단 열선 기능은 구이요리까지 조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단시간에 고온에 도달하기 때문에 조리시간 단축 및 영양소의 손실을 최소화 시킨다. 모든 종류의 음식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 ▲도어 오픈 버튼을 통한 안전한 도어 오픈 방식 ▲직관적이고 손쉬운 아날로그 조작법 ▲짧은 예열?조리시간으로 높은 에너지소비효율 ▲내부가 보이는 도어유리와 심플한 디자인을 통한 인테리어 효과 등 사용자를 생각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