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3분기 실적 상승 수치를 공개하고, 그 요인으로 지난 5월 조직 개편을 꼽았다.
티몬(대표 유한익)은 신임 대표 선임 후 최근 열린 이사회에서 지난 5월 단행된 조직 개편 결과로 개선된 실적 수치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창업 10년차인 2019년을 흑자전환의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경영계획을 세웠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실적과 관련, 지난 2분기 대비 3분기 전체 거래액 성장이 21% 이상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 2분기 첫 달인 4월 대비 3분기의 첫 달인 7월의 경우 22% 성장했고. 5월 대비 8월 역시 20% 이상 성장했다. 9월도 지난 2주간의 평균 거래액으로 6월과 대비해서는 22%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여름 휴가 시즌으로 투어부문 거래액이 높았던 7, 8월과 비교해도 9월 거래액이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지속적인 실적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다고 티몬은 밝혔다.
스토어 부분은 일 매출 5천만원 이상 파트너 수가 25% 증가하고 월 단위 구매자수도 20% 상승하면서 전체 거래액 성장을 견인했다. 신선식품 판매 사업인 슈퍼마트는 당일배송 지역이 서울 전역으로 확대되면서 4월 대비 8월 거래액이 44% 가량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의 투어 거래액도 지난 4월 대비 56%의 성장을 보였다. 특히 항공권과 호텔을 티몬에서 동시 구입한 고객이 연초 대비 129%나 늘었다.
실적 상승에 대해 티몬은 지난 5월 조직 개편과 현장 중심의 빠른 의사결정 체제 정비를 통해 각 사업부문의 효율성을 크게 개선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티몬은 연내 시중 오픈마켓보다 진화한 관리형 마켓플레이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의미한 상품 구색 데이터베이스를 효율적으로 증가시켜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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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익 티몬 대표는 “무한 경쟁 중인 국내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 승자가 되려면 결국 고객이 원하는 가격, 구색, 차별화된 서비스를 중장기적으로 모두 완성해야만 가능하다”며 “그런 면에서 모바일 커머스 전반에 대한 균형 있는 투자와 함께 내실 있는 성장을 하는 회사는 티몬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반기는 단기 수익성 개선과 중장기 미래 투자에 대한 준비를 병행하는 기간이었다"며 "하반기는 준비된 내용을 빠르게 실행하면서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이를 기반으로 2019년을 흑자전환의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고 목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