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스타일 추천 AI 챗봇 공개

인터넷입력 :2017/09/01 13:50

리바이스가 24시간동안 스타일을 추천해줄 수 있는 '가상 스타일리스트' 기능을 챗봇 형태로 제공한다. 이 기능은 리바이스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31일(현지시간) 리바이스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 쇼핑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맞춤형 스타일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상 스타일리스트라는 이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이 결합된 챗봇 형태로 제공된다.

리바이스 측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이나 랩톱을 통해 대화식으로 개인화된 쇼핑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실제 리바이스 매장 내 스타일리스트가 받는 교육을 채팅 봇에도 넣기 위해 노력했다. 가상 스타일리스트는 수십년 동안 리바이스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소비자가 올바른 옷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챗봇이 "청바지를 엉덩이와 허벅지에 어떻게 맞추고 싶습니까?"라고 하거나 "어떤 색 조합을 원하십니까?"라고 질문하면 사용자의 대답을 바탕으로 실제 사이즈를 정보를 통해 그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또한 이동중에도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가상 스타일리스트와 대화할 수 있고, 선택한 제품을 친구와 공유할 수도 있다는 것도 가상 스타일리스트 특징 중 하나다.

리바이스 관계자는 "가상 스타일리스트와 같은 새로운 기술은 소비자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만들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될 요소"라며 "완벽한 맞춤형 청바지를 찾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스타일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