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웹툰 스토리 공모전 시상식 개최

방송/통신입력 :2017/08/04 09:09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웹툰 스토리 공모전(스토리 어벤져스 시즌1) 시상식을 3일 카카오페이지 쇼룸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4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340여 개의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된 가운데, 공모전 심사는 공동 주최사인 코바코, 카카오페이지,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쇼박스, 투유드림 관계자 및 유명 웹툰 작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심사결과 소재의 독창성, 스토리의 완성도, 영상 콘텐츠로의 확장성 등을 고려하여 수상작을 선발했다.

이번에 ‘스토리 어벤져스 시즌 1’이라는 이름으로 수상한 작품은 총 9작품으로 '너에게 줄 세상'(강서영), '드라이글라시스'(안예림), '맛있는 동행'(송지연), '손톱'(이남강)(이상 장려상), '구원자'(이한빈), '우리집 남신님'(박사무엘), '가위눌려 만난 그녀'(이제철)(이상 우수상), '1미터 사이'(이은정)(이상 최우수상)가 선정됐으며 '찰떡영어'(김리나, 박동호)가 대상을 차지했다.

관련기사

수상작품에는 대상 3천만원의 상금을 비롯하여 총 1억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수상작들은 웹툰 제작투자(투유드림, 화이인베스트먼트), 웹툰 연재(카카오페이지), 영화 및 드라마 등 영상화 및 투자 배급 (쇼박스, 화이인베스트먼트), 마케팅 지원(코바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코바코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수한 웹툰 스토리 창작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제작 육성기반을 마련하고, 한류콘텐츠의 해외진출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