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렙사인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15억 원, 영업이익 90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03%, 151%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엔서치마케팅 연결편입 영향 ▲온라인 동영상 광고 집행 증가 ▲지하철 5678호선 물량 증대가 전체 성장을 견인하며 최고치를 달성했다.
온라인광고 사업 매출은 엔서치마케팅 연결편입과 모바일 중심의 동영상광고 성장, 해외 매체 집행 증가, 대선캠페인 특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한 245억 원을 기록했다.
디지털방송광고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1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앞으로도 나스미디어는 IPTV 내 다양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영업력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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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사이니지 사업 매출은 지하철 5678호선의 판매 증가와 기타 옥외광고의 매출 증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한 55억 원을 기록했다. 나스미디어 관계자는 지하철 5678호선 사업이 안정화되면서 전사 이익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는 “최근 디지털 광고 시장은 이용자의 동영상 콘텐츠 소비 증가와 국내외 동영상 플랫폼들의 차별화 전략으로 영상광고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추세로, 올해 초 나스미디어는 지난해 출시한 '리믹스(ReMix)'의 고도화를 통해 동영상 광고 효율성 분석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흐름 속에서 고객의 니즈에 만족하는 서비스를 끊임없이 발굴한 결과 2017년 상반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