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사용자 100인이 꼽은 올 상반기 가장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웹브라우저인 ‘웨일’이 선정됐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에게 직접 서비스 성과를 공유하고 평가받는 '2017 네이버 사용자 커넥트데이'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 역삼동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직장인, 주부, 대학생 등 지난해 네이버 서비스 사용자 조사에 참여한 다양한 연령대 사용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네이버 서비스 담당자들로부터 지난 상반기 서비스 개선 과정을 공유 받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내부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선정된 총 15개의 과제가 사용자들에게 공개됐다. 각 서비스의 리더가 아닌 실무를 진행해온 담당자들이 직접 지난 상반기동안 이뤄진 새로운 시도와 노력에 대해 발표하고, 서비스 체험 부스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나며 다양한 관점의 의견을 청해 들었다.
2017 상반기 네이버 서비스 어워즈에서는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는 옴니태스킹 웹브라우저 ‘웨일’과 ▲산지 식재료 생산자와 사용자를 연결하는 푸드윈도 산지직송이 가시적으로 뛰어난 변화를 보여준 '와우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또 ▲다양한 상황에서 나에 맞는 편리한 키보드 입력을 지원하는 스마트보드와 ▲한중일 미세먼지 지도를 제공하는 미세먼지 정보가 기존에 없던 방식으로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 '베스트 트라이 프로젝트'로 뽑혔다.
이 가운데 상반기 가장 의미 있는 프로젝트로 '웨일'이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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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웨일 최지호 UX디자이너는 "내 이름을 걸고 직접 사용자들과 만나게 되니 더 큰 책임감과 자부심의 무게가 느껴진다"며 "오늘 나눈 이야기들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고민하고 서비스를 변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가 기술 플랫폼으로 변화, 발전해나가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 신뢰와 투명성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운영 방식을 개선하고 기준을 공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서비스 평가 과정에서의 투명성 또한 확보할 수 있도록 사용자와 만나는 자리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