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주최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2017 제3회 지넥스트 비즈니스 데이’가 다음 달 12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
올해로 3회를 맞은 ‘지넥스트 비즈니스 데이’는 도내 게임기업 육성과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글로벌 지원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도내 게임기업 40개사와 해외 6개국 유력 바이어 29개사 간 1:1 비즈니스매칭과 네트워킹리셉션, 해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로 구성된다.
특히 게임퍼블리싱 회사인 인도네시아의 리토(LYTO), 중국의 치후 360, 윙킹 엔터테인먼트, 아워팜, 싱가포르의 리미트리스 얼라이언스, 말레이시아의 애드핏, 베트남의 소하게임, 미국 엔티티게임 등 총 29개의 글로벌 게임퍼블리셔 및 투자사가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해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는 최근 게임산업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진출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인도네시아 내 유력 게임퍼블리셔인 리토(LYTO)의 강신철 글로벌 비즈니스 디렉터가 현지화 및 초기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비즈니스데이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30일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으로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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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는 비즈니스데이 개최 이후에도 도내 게임기업의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8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챌린지 마켓 지원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는 9월 제4회 ‘G-넥스트 비즈니스 데이’를 개최하는 한편 게임 회사를 대상으로 계약서 검토와 수정 등을 지원하는 법률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글로벌 지원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