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심폐소생술 교육받고 고객 안전 지킨다

파랑새 150여명 대상 이론 및 실기 교육 실시

홈&모바일입력 :2017/05/16 16:27

코웨이는 고객의 응급상황을 대비해 젊은 영업조직 ‘파랑새’ 인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교육은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4일간 서울 중구 소재 코웨이 본사에서 파랑새 인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향후 코웨이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전국 400여 명의 파랑새 인원이 모두 이수할 수 있도록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코웨이는 한국응급처지교육원과 협업으로 진행하며 파랑새 인원이 고객 집을 직접 방문하거나 만남을 가질 때 만일의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심폐소생술과 같은 응급조치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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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새 인원들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심장마비의 원리와 이해’ 등 이론 교육과 함께 실습을 진행한 이후 평가를 통해 이수증을 받는다. 이들은 고객 상담을 위해 하루 평균 6~7집을 방문하고 고객을 찾아 골목 구석구석을 다니는 업무 특성상 많은 고객들을 만나게 된다. 교육을 이수한 파랑새 인원들은 영업 현장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신속한 응급처치를 통해 생명을 구하는 안전지킴이로 활동할 예정이다.

코웨이 강영섭 W사업부문장은 "이번 교육은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라는 코웨이의 미션을 지켜가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부분에서 고객들을 케어해 나가는 코웨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