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황창규)는 5월부터 기가지니 신규 색상 모델을 선보이고, 기가지니에서 제공되는 지니뮤직 콘텐츠와 기능 강화와 함께 커머스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KT는 지난 1월 말에 기가지니 블랙 모델을 출시한 뒤 레드와 화이트 색상을 추가로 출시한다. 레드 단말은 검은색 본체에 스피커 부분이 레드 색상이며, 화이트 단말은 실버 메탈 본체에 스피커 부분이 화이트 색상으로 디자인됐다.
신규 색상 출시와 더불어 서비스도 대폭 업그레이드 된다.
우선 동요, 영어동요, 동화, 전래동화, 이솝우화, 만화주제가, 자장가, 태교음악 등 다양한 키즈 콘텐츠가 장르별로 제공된다.
또한 기가지니에 제공되던 음악 서비스 지니뮤직은 TV연동을 통한 시청각 기반의 인공 지능 서비스가 확대된다. “지니야, 이 노래 뭐야?”라고 물어보면 TV화면으로 곡명과 가수명 등 곡 정보를 알려주고, 실시간으로 가사도 제공한다.
음악 종료를 예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음악을 들으면서 “지니야 10분뒤에 음악 꺼줘”라고 말하면, 재생되던 음악이 10분뒤 자동으로 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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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모바일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쇼’ 기능도 기가지니에 새롭게 추가된다. “지니야, 기프티쇼 케이크 사줘”라고 하면 기프티쇼에 검색된 케이크 리스트가 스마트폰에 푸시로 제공되며, 이후 스마트폰에서 구매 진행이 가능하다.
이필재 KT 마케팅전략본부 전무는 “다양한 색상 출시와 기능 강화로 고객들의 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KT 기가지니가 국내 대표 홈 인공지능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꾸준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