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지난 3월 금융권 최초 출시한 음성인식 인공지능(AI) 뱅킹 ‘소리(SORi)’를 위비톡과 위비뱅크에서도 구현한 ‘위비톡소리’ 서비스를 2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위비톡소리는 기존 SORi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휴대전화에 저장된 이름만 알면 목소리로 즉시 송금할 수 있고, 계좌조회, 환전, 공과금 납부까지도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위비톡소리’는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 대화창에서 송금보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음성명령만으로 송금이 이루어지게 된다.
기존 간편송금 서비스와 달리 별도의 송금앱을 설치하거나, 수취인의 계좌정보를 사전에 등록할 필요가 없다. 또 선택에 따라 홍채인증도 추가할 수 있어 안정성까지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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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톡소리는 IoT와 접목된 금융서비스이자, 대화형 플랫폼을 이용한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라며 “기존 송금시 필요했던, 수취인 은행명이나 계좌번호, 공인인증서, 보안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없이도, 휴대폰에 저장된 이름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비톡에서 다양한 읽을거리, 동영상을 제공하는 콘텐츠 통합페이지인 ‘위비 콘텐츠 서비스’도 28일 오픈한다. 톡톡매거진/부동산 정보 등 기존 콘텐츠와 레저/스포츠/패션뷰티/리빙/동영상 등 신규 콘텐츠를 합쳐 차별화 된 메뉴를 구성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