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한 달도 안 된 모바일 게임 신작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의 게임 인기와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최근 화제가 된 ‘라그나로크R’과 ‘프로야구H2’는 양대 마켓에서 매출 톱10을 기록하는 등 기존 인기작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평가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신작이 기존 인기작과 경쟁해 유의미한 성과를 얻었다. 일부 신작은 출시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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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그라비티가 선보인 모바일RPG ‘라그나로크R’이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었다. 이날 기준 이 게임의 구글과 애플 매출 순위는 각각 4위, 11위였다.
라그나로크R이 이 같은 성적을 기록한 것은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2002년 출시작)의 IP 인지도와 원작의 주요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난 13일 정식 출시된 라그나로크R은 이용자가 함께 파티를 맺고 몬스터와 대결할 수 있는 ‘프론테라 수성전’, 상위 랭커가 돼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보스 레이드’, 캐릭터 수집 및 육성, 장비 강화 등의 콘텐츠가 인기 비결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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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블레이드’에 이어 ‘프로야구H2’로 연달아 웃었다. 지난달 말에 출시된 프로야구H2은 스포츠 장르 중 유일하게 양대 마켓의 매출 톱10에 이름을 올리는데 성공한 작품이다.
프로야구 H2는 엔씨소프트의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이 게임은 야구에 등장하는 수많은 수치와 숫자를 그래프와 기사로 풀어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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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코리아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RPG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도 출시 초반 양대 마켓의 매출 톱10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현재 이 게임은 구글과 애플에서 매출 순위 각각 23위, 17위를 기록하며 다소 하락세를 보였지만, 향후 업데이트로 재반등에 성공할 것으로 보여 기대된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의 진삼국무쌍7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원작의 화려한 액션성, 3인 태그 플레이, 실시간 이용자 간 대결(PvP), 파티플레이 등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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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삼 일째 된 따끈한 신작도 인기 상승세다. 모바일 슈팅 장르인 ‘탄: 끝없는 전장’과 ‘원티드 킬러’가 주인공이다. 구글 게임 카테고리의 인기 순위로 보면 탄은 3위, 원티드 킬러는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두 신작의 흥행 여부는 주말 이후 판가름날 것으로 보인다.
탄은 모바일 정통 FPS 장르의 호쾌한 타격감을 비롯해 스릴과 긴장감 등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싱글 스테이지의 스토리 모드와 다른 이용자들과의 협업 미션을 수행하는 챌린지 모드, 타워디펜스, 좀비웨이브 등의 캐주얼 모드 등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담아냈다.
원티드 킬러는 쉽고 간편한 조작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으로 슈팅 게임 특유의 쾌감을 강조한 작품이다. 이 게임은 숨고 쏘는 조작법을 기본으로, 총기에 따라 각기 달라지는 타격감을 제공해 슈팅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손쉽게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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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출시를 앞둔 모바일 게임 신작도 도전장을 내민다. 이미 출시된 신작과 비교해 단기간 좋은 성과를 보여줄지가 관전 포인트다.
게임빌은 오는 26일 모바일 SRPG ‘워오브크라운’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택틱스 방식을 따른 이 게임은 판타지 세계관에 드라마틱한 스토리 텔링 기법, 배경 높낮이 차까지 구현해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네오위즈는 모바일SRPG ‘브라운더스트’를 24일, 모바일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을 25일에 각각 출시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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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운더스트는 지난 2월 테스트(CBT)를 통해 독특한 전투 방식과 개성 있는 캐릭터, 풍부한 콘텐츠 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노블레스는 웹툰 노블레스 IP를 활용한 해 원작의 스토리와 매력적인 주인공 캐릭터를 구현했고, 부대 전투로 완성된 정통 RPG의 재미를 충실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더불어 네시삼십삼분은 수집형 턴제 모바일게임 ‘다섯왕국이야기’의 출시를 앞두고 준비 작업이 한창이다. 이 게임은 다음달 출시가 목표다.
한 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게임 신작이 기존 인기작과 경쟁해 일부 성과를 얻었다. 라그나로크R의 경우 출시 일주일도 안 돼 구글, 애플 양대 마켓에서 매출 톱10에 올라 IP 인지도 값을 톡톡히했다”면서 “출시를 앞둔 신작들도 단기간 흥행에 성공할지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