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커넥티드카 시장에 동반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니뮤직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음악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지난 10개월 간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양사의 프로젝트 결과물 ‘재규어 랜드로버 지니’가 지난 30일 서울 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공개됐다. 재규어 랜드로버 지니는 2017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된 올뉴디스커버리에 우선 적용되며, 이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인컨트롤에 적용될 재규어 랜드로버 지니는 운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설계됐다. 차량 운행 중에 음악리스트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심플한 사용자환경(UI)을 적용했으며, 탑승자가 분위기와 날씨에 따라 음악을 선곡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추천리스트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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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지니 유료가입자는 재규어 랜드로버 지니를 통해 전곡듣기가 가능하다. 운전자의 스마트폰에 재규어 랜드로버 인컨트롤 애플리케이션과 지니 앱을 설치한 후, 차량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차량 전면부 터치스크린에서 ‘재규어 랜드로버 지니’가 실행된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이번 제휴는 지니뮤직이 미래기술인 커넥티드카 산업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커넥티드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음악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