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레이싱 마니아를 위한 초고성능 타이어(UHPT) '벤투스 R-s4(Ventus R-s4)'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벤투스 R-s4는 전문 레이싱 선수뿐만 아니라 일반 운전자도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레이싱 타이어다. 레이싱 전용 트랙과 일반도로 모두를 만족시키는 성능을 지녔으며, 특히 기존의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3에 비해 고속주행 성능은 물론, 마른 노면에서의 탁월한 핸들링 성능을 갖췄다.
벤투스 R-s4는 총 26개 규격으로 출시되며 트래드 패턴의 모든 모서리를 기하학적으로 마무리해 지면과 지속적인 마찰에 따른 타이어 표면의 손상이 적고 내구성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 한국타이어, 벤츠 GLC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2017.04.03
- 한국타이어, '오로라' 승용차용 타이어 국내 출시2017.04.03
- 한국타이어, 고속도로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2017.04.03
- 한국타이어, 15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2017.04.03
또 넓은 중심 블록이 조종 안전성을 향상시켜 주행 변화에 대한 운전자의 신속한 대응을 돕고, 실리카 콤파운드와 기능성 폴리머가 적용돼 젖은 노면 주행 성능이 뛰어나다. 4TR(Multi tread radius technology) 시스템은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벤투스 R-s4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톱 티어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미래 드라이빙의 가치를 제시하고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