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싱가포르서 '동남아 포럼' 개최

'QLED TV', '패밀리허브 2.0' 등 전략 제품 대거 공개

홈&모바일입력 :2017/02/19 11:00

정현정 기자

삼성전자는 16일에서 18일까지 3일 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삼성 동남아 포럼'을 개최하고 'QLED TV'와 '패밀리허브 2.0' 등 2017년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삼성포럼'은 삼성전자가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신제품 라인업을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대륙별 신제품 소개 행사다. 이번 '동남아 포럼'에는 싱가포르·인도네시아·필리핀·태국 등 동남아 주요 지역 거래선과 미디어 등 65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QLED TV'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삼성 QLED TV는 메탈 소재를 적용한 새로운 퀀텀닷 기술을 통해 색 표현력, 넓은 시야각, 최상의 명암비 등 뛰어난 화질과 사용성과 디자인 혁신을 이룬 제품이다.

행사에 참석한 거래선들은 삼성 QLED TV가 세계 최초로 밝기에 따른 색 표현력을 측정하는 기준인 컬러볼륨을 100% 구현해 화면이 밝아지거나 어두워져도 완벽한 색상을 표현해 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 '인비저블 커넥션'을 적용해 하나의 투명 케이블로 주변기기를 연결하고 별도의 공사없이 벽에 완전히 TV를 밀착시킬 수 있도록 한 '노 갭 월 마운트 디자인'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16일에서 18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65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남아 포럼'을 개최하고 'QLED TV'를 소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CES 2017에서 혁신상을 받은 무선 오디오 'H7'과 본체에 강력한 우퍼를 내장해 별도의 서브 우퍼 없이도 강력한 소리를 즐길 수 있는 사운드바 'MS650'을 동남아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2.0' ▲'트윈 쿨링 플러스' 냉장고 ▲'플렉스워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로봇청소기 '파워봇' 등 프리미엄 가전 제품도 대거 소개했다.

삼성 '패밀리허브 2.0'은 기존 제품 대비 음성 인식 강화, 가족 구성원 별 개인 계정 설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 사용 편리성을 대폭 개선했다. 삼성전자는 특히 호주 대형 식품몰인 울워스(WoolWorths)와 협력하는 등 국가별로 특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패밀리허브 2.0'만으로 식재료 쇼핑부터 배송까지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 '플렉스워시'는 소용량 또는 대용량, 동시 또는 분리 세탁 등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세탁할 수 있는 '올인원' 토탈 세탁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 제품은 상부의 3.5kg급 전자동 세탁기와 하부의 21kg급 대용량 드럼 세탁기로 구성돼 세탁물의 종류, 세탁 시간과 양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세밀하게 의류 관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탁에 필요한 에너지와 시간도 절약해준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무풍 냉방' 기술이 적용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과 강력한 흡입력과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구석구석 알아서 청소해주는 스마트한 로봇청소기 '파워봇',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는 스틱 청소기 '파워스틱' 등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커넥티드 TV', '트리플 프로텍션' 기능을 탑재한 TV와 '트윈 쿨링 플러스' 냉장고 등 전략 제품에 동남아 지역의 제품 사용 환경과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라인업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커넥티드 TV'는 인터넷 연결 없이 스마트 TV의 인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TV와 휴대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해 휴대폰 속 영상과 사진을 대형 TV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TV소리를 휴대폰으로 보낼 수 있도록 해 휴대폰에 이어폰을 연결하면 TV 주변의 시끄러운 소음에 방해를 받지 않고 TV를 나만의 극장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또 더운 날씨, 높은 습도, 전압 이상과 잦은 낙뢰 등 제품 사용 환경이 열악한 동남아 지역에서 완벽한 TV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 '트리플 프로텍션 기능'도 선보였다. '트리플 프로텍션'은 TV 주요 부품이 급격하게 전압이 바뀌는 상황을 견딜 수 있도록 보호 기술을 내재하고 낙뢰로 발생하는 이상 전압을 흡수해 주며, 높은 습도를 감안해 주요 부품에 습기 방지 처리를 했다.

관련기사

냉장고 분야에서는 동남아 시장에 특화된 'RT6500M 트윈 쿨링 플러스' 가 대표적 동남아향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만의 독립냉각 시스템인 '트윈 쿨링 플러스' 기술을 적용해 냉장고 안의 수분량을 최대 70% 수준까지 유지해줘 냉장실 식재료를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고 촉촉하게 보관해준다.

이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 전용성 전무는 "삼성전자는 작년 아시아 시장에서 5년 연속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동남아 시장의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이 고려된 제품과 IoT 기술이 접목된 혁신 제품으로 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