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콘텐츠 창작자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그라폴리오가 실용음악 분야 창작자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며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와 함께 호흡한다.
그라폴리오는 그 일환으로 총 상금 8천만원 규모의 'BGM(background Music) 챌린지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그라폴리오는 지난 해 창작 포트폴리오 분야를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실용음악, 디자인, 순수미술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한 이후, 각 분야의 재능 있는 창작자들을 발굴하기 위한 챌린지를 지속 개최해왔다.
특히 최근 차세대 오디오 기술 및 콘텐츠 생태계가 점차 외연을 확장해가고 있는 가운데, 그라폴리오는 이와 맥을 같이 해 오디오 콘텐츠 분야의 가능성 있는 창작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지속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BGM 챌린지 시리즈는 전 세계 누구나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계절에 어울리는 음원을 작곡해 응모할 수 있다. 오는 9월까지 4회에 걸쳐 선정된 우수작 80곡에는 총 상금 8천만원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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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실용음악 분야 창작자들은 각 계절을 주제로 작곡한 곡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보이며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는 한편, 그라폴리오 마켓을 통해 음원 판매 수익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노장수 그라폴리오 리더는 "현재 그라폴리오에서는 총 900여 명의 실용음악 창작자가 3천여 개의 음원을 이용자들에게 공유하고 있다"며 "올해는 실용음악 분야의 챌린지 규모를 보다 확대하고 그라폴리오 마켓을 통한 수익화 성공 사례를 늘려 세계 약 1만여 명의 창작자와 함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