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대표 권혁빈)는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 53회 무역의 날에서 문화콘텐츠 업계 최초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5일 발표했다.
수출의 탑 시상은 대외무역법에 근거하여, 수출의 탑 단위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며 올해로 53회를 맞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014년 수출실적 1억 9천만 불을 달성, 제 51회 무역의 날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데 이어 2년만인 2016년 수출실적 5억 9백만 불을 기록, 제 53회 무역의 날에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으로 문화 콘텐츠 업계 최초 5억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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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개발, 지난 2007년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약 80여개 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크로스파이어는 글로벌 동시접속자 수 800만 명, 이용자 수 6.5억 명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 매출 1조 5천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크로스파이어 지적재사권(IP)을 기반으로 한 영화, 드라마, 모바일 게임 등 IP 사업 다각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인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스마일게이트가 문화콘텐츠 업계 최초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해게임의 문화콘텐츠 가치와 산업적 성과를 입증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IP확대 사업과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통해 게임 산업의 위상 제고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크로스파이어를 이을 새로운 신화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