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김치냉장고 생산 증가에 힘입어 주말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보다 한 달 가량 빠른 9월 중순부터 일요일을 포함한 김치냉장고 주말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 김치냉장고 ‘디오스 김치톡톡’은 올해 11월 3주까지 작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20% 이상 늘었다.
특히, 스탠드형의 디오스 김치톡톡은 같은 기간 40% 이상 성장했다. 스탠드형은 지난해 김치냉장고 전체 판매량 가운데 절반을 넘어선 데 이어 올해 70% 가까이 오르며 디오스 김치톡톡의 판매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고객들은 사용 편의성, 공간 활용도, 디자인 등을 고려해 스탠드형을 선택하고 있다.
디오스 김치톡톡의 ‘유산균 김치+’ 기능은 김치의 보관 온도를 5일 동안 6.5도(℃)로 유지시켜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인 류코노스톡(Leuconostoc)이 일반 보관 모드 대비 12배 가량 잘 자라게 해준다. 이후에는 7시간마다 40분씩 강력한 냉기를 내보내 맛있게 익은 김치를 최대 7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올해 출시한 219L(리터) 이상의 디오스 김치톡톡에는 스탠드형과 뚜껑식을 가리지 않고 모두 ‘유산균 김치+’ 기능과 ‘오래보관’ 기능을 적용했다. LG전자는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컴프레서 기술을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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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이달 초에 공개한 동영상 ‘최초의 김치냉장고에서 최고의 김치냉장고까지’도 지금까지 7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LG전자는 1984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김치냉장고를 소개하기 위해 이 영상을 제작했다.
박영일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 부사장은 “김치맛에 충실하면서 다양한 편의 기능과 고품격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