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는 지난 3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1조4천673억원, 영업이익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영업이익은 87.4% 감소했다.
무엇보다 갤럭시노트7의 단종 영향으로 인한 일시적 실적 악화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수율 개선, 비용 감축 등 내부 효율 개선 노력에도 주요 거래선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용 부품 수요 감소와 환율 인하 등의 영향으로 경영 지표들이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보면 디지털모듈 부문은 주요 거래선의 플래그십 모델 수요 감소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0% 감소한 6천58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4분기는 차별화된 성능의 듀얼 카메라 모듈 개발로 공급 거래선을 다변화하고, 중화 거래선의 하이엔드급 카메라 모듈 수요 증가에 따라 고화소 고기능의 제품 공급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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칩부품 부문은 중화 거래선의 소형 고용량 MLCC(적층세라믹캐패시터) 매출은 증가했지만 주요 거래선의 플래그십 모델 수요 감소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1% 감소한 4천50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MLCC는 필리핀 신공장의 고효율 혁신 라인 가동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 전장용 제품은 고신뢰성 제품의 라인업 확대를 통해 신규 거래선 확보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기판 부문은 주요 거래선의 AP용 패키지 기판 판매 감소로 매출은 전분기 대비 5% 감소한 3천278억원으로 마감했다. 모바일 AP용 패키지 기판은 저비용 기술 확보로 중화 거래선의 점유율 비중을 확대하고, 스마트폰용 메인기판은 베트남 생산 비중 확대로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