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태양광 충전 시스템 공개하나

29일 LA 유니버셜 스튜디오서 태양에너지 행사 개최

홈&모바일입력 :2016/10/25 08:18    수정: 2016/10/25 08:53

테슬라가 오는 28일 오후 7시(한국시각 29일 오전 11시 예정) 미국 LA에 위치한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태양에너지 관련 행사를 연다.

테슬라는 행사 안내를 위한 미디어 초청장을 25일 오전(한국시각) 배포했다.

초청장에는 태양에너지 관련 행사임을 암시하는 배경과 함께 행사 날짜, 시각, 장소 등이 새겨졌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태양광 패널과 솔라시티 합병 이후 사업 계획 등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진다.

미국 전기차 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번 행사를 유니버셜 스튜디오 내 야외에서 진행하게 되며, 인터넷 라이브 스트리밍 중계를 진행한다.

그동안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던 테슬라의 새로운 태양광 패널이 공개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태양광 패널을 통한 테슬라만의 전기차 충전 개념도 이 자리에서 소개될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가 미디어에 배포한 태양에너지 관련 행사 초청장. 현지 시각으로 28일 오후 7시 미국 LA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테슬라가 지난 8월 1일(미국시각) 솔라시티와의 합병을 발표한 이후 처음 열리는 대규모 행사다.

당시 테슬라는 "태양광을 뜻하는 솔라시티와 저장소를 의미하는 테슬라가 서로 합치면 에너지 생성, 저장, 소비 단계의 개선을 이뤄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나타냈다.

관련기사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지난 11일(한국시각) 전기차의 석탄에너지 활용에 대한 지디넷코리아 트위터 질문에 "이같은 이유 때문에 우리가 태양에너지 관련 사업을 가속화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테슬라는 태양에너지 관련 행사가 임박할 때 자체 사이트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