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의 'SM6'가 중형 자가용 등록 기준으로 올해 3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7개월 연속 1위에 올랐다.
13일 국토교통부 용도별 차량 등록 자료에 따르면, SM6는 출시 첫 달 5천148대가 자가용으로 등록되면서 2위 현대차 쏘나타(3천229대)를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 이후 지난 9월까지 총 3만6천469대가 자가용 등록을 하면서 2만7천244대를 등록한 쏘나타를 크게 따돌렸다.
자가용, 관용, 택시, 영업용을 모두 포함한 전체 등록 대수로는 쏘나타(5만243대)가 가장 많았고 이어 SM6(3만8천930대)가 2위를 기록했다. 다만 자가용 등록 비율은 SM6가 93.7%에 달해 압도적으로 높았고, 쏘나타는 54.2%로 나타났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최근 7개월 동안 두 차종간 자가용 누적 등록대수 차이가 9천여대에 달한다"며 "이 같은 추세대로라면 올 3월부터 판매된 SM6가 연간 최다 자가용 등록 중형차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SM6는 판매 기준으로 지난달까지 월평균 5천800대 수준인 총 4만513대가 판매되면서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대수 4만대를 넘어섰다. SM6의 인기 요인으로는 기존 중형차를 상회하는 준대형급 안전·편의장치 적용 등 고급화 전략이 고객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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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SM6는 최고급 트림인 RE의 판매 비중이 41.9%로 차상위 트림인 LE(46%)까지 포함하면 고급모델의 판매비중이 전체 판매의 88%에 달한다.
2.0모델을 중심으로 1.6가솔린 터보, LPG와 디젤 파워트레인이 고르게 높은 판매 비율을 보이고 있는 것도 향후 지속적인 판매 전망에 긍정적인 요인이다.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엔진을 탑재한 SM6 1.6 TCe는 월평균 960대씩 꾸준히 팔리고 있으며, 지난 8월 출시한 디젤 세단 SM6 dCi도 9월까지 1천413대가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