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대표 양주일)는 SK텔레콤(대표 장동현)과 업무 제휴를 맺고 데이터 부담을 줄인 ‘벅스 익스트리밍’ 상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벅스 익스트리밍은 음원 재생 시 발생하는 데이터를 무제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월 6천6백원(부가세 포함)으로 벅스가 실 서비스 중인 1천 2백만 곡의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SK텔레콤 LTE 기본요금제 이용자가 가입 가능하다.
특히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제약 없이 벅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가입과 인증도 벅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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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 벅스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정밀하게 개인 별 음악을 추천해 주는 ‘뮤직4U’와, 회원이 직접 다른 회원에게 음악을 제안하는 ‘뮤직PD’ 등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활용해 음악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다.
벅스 전략실 정진우 실장은 “‘벅스 익스트리밍’은 상품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이용하는 합리적인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