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대표 허민회)이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영업이익 325억원, 당기순이익 203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8.5%, 54.7% 증가한 수치다.
CJ오쇼핑 측은 영업이익의 경우 지난해 2분기 백수오 관련 고객보상 비용 41억원을 제외해도 91억원 증가했으며, 이는 수익성 위주의 상품 포트폴리오 구성과 모바일 마케팅 비용 효율화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전체 취급고의 경우 7천596억원으로 저마진 웹 상품 축소 전략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으나, CJ오쇼핑의 주력 상품인 ’TV 상품’의 경우는 전년 동기대비 3.1% 취급고가 증가했다.
CJ오쇼핑 경영지원실 강철구 상무는 이번 실적에 대해 “산업 저성장기를 맞아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수익성 강화를 위한 사업체질 개선 결과”라며, “하반기에도 TV상품 경쟁력 및 단독판매상품 강화를 통해 홈쇼핑 성숙기 시대에 미래성장을 위한 차별성을 확보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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