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2016 디자인 챌린지 개최

총상금 1억원…9월 19일부터 23일까지 출품작 접수

카테크입력 :2016/07/06 10:14

아우디의 브랜드 철학을 창작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아우디 코리아(대표 세드릭 주흐넬)는 오는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2016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Audi Design Challenge 2016)’ 출품작을 접수받는다고 6일 발표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는 ‘아우디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및 드라이빙 경험을 위한 디자인’을 주제로 ‘뮤직, 모션 그래픽, 제품, 가구’ 총 4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아우디와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팀으로 참가할 경우 팀 당 2명의 인원 제한이 있다.

총 상금 1억원 이상의 대규모로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은 1차 심사를 통해 각 카테고리 별 4명(팀)씩 총 16명(팀)의 파이널리스트를 선발하게 된다. 이후 멘토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시킨 디자인으로 2차 심사를 실시해 각 부문별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최종 우승자 4명(팀)에게는 각각 상금 2천만원과 트로피가, 나머지 12명(팀)에게는 각각 상금 2백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전시회’에서 시상식 및 수상작을 전시해 작품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요그 디잇츨 아우디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아우디 코리아는 2013년 ‘제 1회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 이래 4년 연속 공모전을 진행하며 한국의 젊은 디자인 인재들과 디자인을 통한 감성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며 “매년 놀랄만한 창의적인 작품이 출품되어 올해도 기대가 크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아우디의 브랜드 철학이 담긴 수준 높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심사는 ‘아우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대한 이해도’와 ‘작품의 독창성’에 대한 평가가 각 30%, ‘제시한 작품 컨셉의 실제 성취도’ 및 ‘미적 및 질적 완성도’가 각 20%씩 반영된다. 자세한 가이드 및 공모 요강, 작품 접수 방법 등은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공식 웹사이트(www.audi-desig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