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O2O 업체 위드이노베이션이 호텔 프렌차이즈 사업에 진출한다.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호텔 여기어때(HOTEL 여기어때)라는 이름으로 숙박 프랜차이즈 사업을 올 하반기 선보일 것이라고 7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위드이노베이션은 지난 2년간 중소형호텔(모텔) O2O 서비스 ‘여기어때’와 호텔타임커머스 ‘호텔타임’을 운영하며 쌓아 온 6,500여개 숙박 제휴점 데이터를 분석해왔다. 최치영 프렌차이즈 사업부 이사는 “구체적인 콘셉트는 공개할 단계가 아니나, ‘호텔 여기어때’는 유행에 민감한 20~30대를 타깃으로 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위드이노베이션은 하반기 프렌차이즈 호텔 1호점을 공개하고, 이후 가맹사업을 통해 ‘여기어때’ 브랜드를 오프라인에 적극 확산시킨다는 전략이다.
위드이노베이션은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을 앞두고 최근 신한저축은행과 숙박 중개 및 프랜차이즈 사업 등에서 포괄적 업무협약을 골자로하는 ‘중소형 숙박업 상생협력 양해각서(MOU)’도 맺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위드이노베이션은 신한저축은행과 여신 등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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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명섭 위드이노베이션 대표는 “이번 제휴는 호텔, 모텔 제휴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랜차이즈 등 앞으로의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어때와 경쟁하는 야놀자도 직영 및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이미 오프라인 숙박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