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캐스트, 실시간 라이브 방송 가세

인터넷입력 :2016/05/13 09:47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피키캐스트(대표 장윤석)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에 맞는 새로운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피키캐스트 측은 이번에 선보이는 라이브 콘텐가 실시간 현장 중계 방송을 비롯해 피키캐스트의 개성 넘치는 에디터들의 방송과 제휴사와의 콜라보 방송 등 기존 생중계 콘텐츠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멀티 카메라뷰(view)를 제공하는 방송의 경우 동시에 촬영하는 여러 대의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각도나 장소에서 촬영한 화면을 손쉽게 골라 볼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또한, 생방송이 종료되면 영상을 다시 볼 수 없지만, 방송 하이라이트를 모아 편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방송을 놓친 이용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회사 측은 이미 지난 2월부터 공연 현장 중계와 에디터들의 공감형 라이브 챗쇼 등 파일럿 방송을 선보인 결과, 1시간만에 1만 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이용자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장윤석 피키캐스트 대표이사는 “이번 라이브 콘텐츠는 단순히 생중계 기능을 탑재한 것을 넘어 모바일에 최적화 된 라이브 콘텐츠 포맷에 대한 다양한 분석과 실험을 해왔다”,면서, “정규 편성된 방송 콘텐츠를 시작으로 향후 피키캐스트만의 또 다른 라이브 포맷을 발굴하고 새로운 모바일 기술을 접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