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선거일인 13일 총선 특집 페이지를 포함하는 네이버 뉴스 모바일 페이지뷰(스포츠 및 연예 뉴스 제외)가 3억8천만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는 2014년 지방선거 대비 72%, 2012년 대선 대비 134% 상승한 수치다. 지난 2012년 치러진 19대 총선과 비교하면 548% 늘었다고 네이버는 전했다.
ㅔ이버에 따르면 이번 총선의 최고 트래픽 순간은 당선자 윤곽이 드러난 13일 23시 10분이었다. KBS와 제휴해 운영한 총선 특집 페이지를 통해 시청한 전체 이용자도 약 54만명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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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제공한 총선 정보 중 이용자들의 호응이 높았던 서비스는 투표 전에는 여론조사 내 ‘후보자 지지율’, 선거 당일에는 ‘투?개표’ 코너 중 ‘종합현황’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투표 당일 오픈한 '투개표' 서비스가 시시각각 변화하는 ▲정당 별 의석 수 ▲화제의 선거구 ▲전국 현황 ▲격전지 ▲지역별 현황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전달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면서 "특히 해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지도 기반 실시간 개표 데이터 연동 서비스는 선거의 흐름을 즉시 파악할수 있게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