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이 2015년 4분기 전년대비 106% 성장한 매출 1,018억원, 영업이익은 11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약 34억원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2015년 총 매출액은 전년대비 249% 증가한 3,182억원, 영업손실은 468억원, 당기순손실은 83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544억원의 광고선전비 등 주로 마케팅 비용 투자에 따라 발생한 것이며, 당기순손실은 293억원 규모의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다.
사업부문별 4분기 매출을 보면, ▲쇼핑미디어 192억원 ▲미디어&콘텐츠 13억원 ▲광고&디지털마케팅 334억원 ▲트래블 102억원 ▲O2O 379억원으로 집계됐다. 쇼핑미디어와 광고&디지털마케팅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매출 호조세를 보였다. 쇼핑미디어 부문은 쿠차의 안정적인 성장과 패션사업부 매출 증대로 전분기 대비 25% 성장했다.
애드테크와 애드 에이전시 분야 그룹사로 구성된 광고&디지털마케팅 부문은 견조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기준으로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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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콘텐츠 부문을 대표하는 서비스인 피키캐스트는 지속적인 마케팅 투자로 인한 영업 적자가 발생했으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 및 기술 개발에 집중해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옐로모바일 이상혁 대표는 "지난 한 해 공격적인 투자와 전략적인 기업 인수, 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함으로써 4분기 매출 1,000억원대를 기록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옐로모바일은 올 한 해도 도전과 혁신의 비전을 공유하고 벤처연합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전략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