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지난해 사상 최대 렌탈 판매량을 기반으로 한 계정 순증을 바탕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웨이(대표 김동현)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천633억원으로 전년 대비 27.1%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3천152억원으로 전년 대비 7.2% 증가했다. 이같은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 1989년 설립 이후 사상 최대 수치다.
지난해 4분기 기준 매출액은 6천313억원, 영업이익은 1천2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3%, 57.4% 증가했다.
코웨이는 실적 호조 요인으로 ▲사상 최대 렌탈 판매 ▲안정적 해약률 관리를 통한 렌탈 계정 순증 ▲홈케어 사업 매출 성장 ▲주요 해외 법인 성장세 유지 등을 꼽았다.
지난해 코웨이 렌탈 판매량은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아이오케어(IoCare), 스파클링 아이스 정수기 등 프리미엄 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5.9% 상승한 141만대를 기록했다. 이는 사상 최대로 총 누적 계정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577만 계정을 기록했다.
렌탈제품 월평균 해약률도 1% 내외로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렌탈 계정 순증 부분에서 전년 동기 대비 6만6천 계정 증가한 23만2천 계정 순증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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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리스 렌탈과 관리를 주축으로 하는 홈케어 사업도 신제품 출시와 홈케어닥터 조직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지난해 매출 1천208억원으로 전년 대비 95.4% 증가했다. 홈케어 관리계정은 전년 대비 21.1% 증가한 26만5천 계정을 달성했다.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성장세도 돋보였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전년 대비 매출이 16.7% 증가한 978억원을 기록했으며, 관리 계정은 27만2천을 달성하며 해외사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미국 법인 역시 전년 대비 30% 성장한 572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웨이는 2016년 경영목표를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새로운 성장과 도약으로 잡고 계획을 발표했다. 실적 목표는 매출액 2조5천600억원, 영업이익 4천990억원으로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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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사물인터넷(IoT) 제품 등 프리미엄 전략 강화, 현장 영업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 신규 채널 다변화 등을 바탕으로 올해도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김동현 코웨이 대표이사는 "2016년은 프리미엄 및 IoCare 제품군의 라인업 확대, 제품군간 IoT 연동과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바탕으로 '라이프 케어 회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방문판매 채널 강화, 현장 영업력 및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지속 성장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