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지난해 광고와 마케팅 캠페인 중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한다.
5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어워즈(Facebook Awards) 2016’의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어워즈는 지난 2012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5주년을 맞이했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어워즈 2016에 아시아·태평양, 유럽·중동 및 아프리카, 북미 등 각 지역별 최고작을 선별하는 과정을 신설했다. 각 지역에서 제출된 캠페인들은 4월 중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숍(Creative Shop) 멤버들의 1차 심사를 거치며, 5월에 진행되는 투표에서 각 지역별 최고의 페이스북 캠페인이 선정된다.
페이스북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위원회(Global Creative Council)는 각 지역에서 선정된 페이스북 캠페인들을 살펴본 뒤 오는 6월 뉴욕에서 페이스북 어워즈 최종 수상작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페이스북 어워즈 2016에는 ‘중소기업’ 카테고리가 새로 신설됐다. 또한 사상 최초로 출품 및 심사에 걸친 전 과정이 모바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페이스북 어워즈 2015에는 전 세계 160개국에서 2천700건 이상의 페이스북 캠페인이 심사를 거쳤으며, 이중 37%가 아시아·태평양, 30%가 유럽·중동 및 아프리카, 21%가 라틴아메리카 등지에서 출품되는 등 미국 이외의 여러 지역에서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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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중 심사를 거쳐 111건의 출품작이 최종 후보자 명단에 올랐으며, 86건이 페이스북 어워즈를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 수상자들은 프랑스 칸에 초
페이스북 어워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 (http://www.facebook-studio.com/award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