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글로벌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사이트 앱애니(App Annie)의 발표 자료 인용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연속으로 글로벌 매출 퍼블리셔 톱10에 이름을 올렸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전세계 구글플레이 게임 앱 매출 순위에 ‘모두의마블(1~4월)’, ‘세븐나이츠(1~3월)’, ‘레이븐(3~9월)’ 등이 10위 내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주요 국가 매출 상위 10위권에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마블 퓨처파이트’ 등 넷마블 모바일 게임들이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북미에서는 ‘마블 퓨처파이트’가 50위 안을 지키며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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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현지 상황에 맞는 마케팅과 안정적인 서비스로 기존작의 인기 지속 견인은 물론 앞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글로벌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이 회사는 모바일 길드전투 RPG ‘길드오브아너’, 캐주얼 러닝 게임 ‘스트릿 보이’,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 왈츠’ 등을 전세계 출시했으며, 12월에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모두의 퍼즐펫’을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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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으로 글로벌 2억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아시아 지역을 휩쓴 ‘모두의마블’과 전 세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IP(지적재산권)를 결합한 ‘모두의마블 디즈니(가칭)’도 내년 상반기 출시를 준비 중이다.
넷마블의 이승원 부사장(글로벌&마케팅부문)은 “넷마블은 유명 IP를 통한 우수한 게임의 확보는 물론 글로벌 리딩 캐주얼 게임사인 에스지앤(SGN)에 1천 5백억원(1억 3천만 달러)을 투자하는 등 탄탄한 글로벌 퍼블리싱 체계를 만들어 오고 있다”며, “이러한 발판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개척해 좋은 성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