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인터넷 및 모바일뱅킹앱인 KB스타뱅킹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했다.
3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메뉴 구성을 단순화하고, 고객별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인터넷뱅킹용 웹사이트와 업데이트된 KB스타뱅킹앱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서 맞춤형 금융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인터넷뱅킹 첫 화면은 상단에 스토리형 금융정보가 표시되고 하단에는 금융브리핑, 추천상품 등이 보인다.

이 은행은 KB스타뱅킹앱의 경우 "화면 전환속도를 개선하고, 기기별 해상도를 최적화시켰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해당 앱의 메모리 사용량을 3분의1로 줄이고 앱 용량도 4분의1이상 감소시켜 서비스 처리속도를 2배 이상 높였다는 것이다.
또한 '나의 메뉴' 기능을 추가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앞쪽에 보이도록 했다. 피싱방지를 위해 설정한 이미지는 스마트폰 화면 하단에 배치해 수시로 확인할 수 있게 했고, 전체 메뉴 화면에서 보안등급 수준, 최근 접속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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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KB국민은행측은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발급/복사, 타행인증서 등록을 위한 사용자 가이드를 자동으로 팝업되도록해 활용을 돕는다고 덧붙였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웹사이트, KB스타뱅킹앱 가입고객수는 각각 2천만, 1천만명으로 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