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CJ헬로비전 인수 합병 이후 향후 5년간 5조원을 투자하겠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7조5천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4만8천여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게 SKT의 계산이다.
이형희 SK탤레콤 MNO 총괄(부사장)은 이날 을지로 T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롭게 출범하는 합병법인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해 문화 콘텐츠 산업을 진흥하고 투자 활성화와 생태계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글로벌 무한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통신 미디어 산업이 서비스 중심의 '질적 경쟁'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서 OTT 사업자들은 국경을 넘어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고, 미디어 사업자들은 대규모 인수 합병 등 합종연횡을 통해 융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융합, 혁신, 공생을 합병법인의 핵심가치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5년간 5조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디지털 전환, UHD 확대 등 케이블 망 고도화 ▲쌍방향 지능형 네트워크 구현 ▲콘텐츠 산업과 스타트업 지원 등 미래형 인프라 고도화와 미디어 생태계 육성 등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약 7조5천억 원의 생산유발 및 4만8천여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거둘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SK텔레콤은 “합병법인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고객 지향적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해 미디어 소비를 확대시켜 관련 산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이끌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다양한 기기별 특성에 맞는 N스크린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스마트홈, IoT가 연계된 통합 홈 서비스를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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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합병법인은 문화 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한 투자를 확대해 MCN, VOD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 부사장은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글로벌 무한 경쟁을 이겨낼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력을 갖추고, 적극적인 투자와 협력으로 국내 미디어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는 한편, 우리나라가 콘텐츠 강국, 문화 부국으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