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근거리 무선통신(NFC)이 내장된 작은 태그에 생필품 구매 정보를 담아 휴대폰을 가까이 대면 해당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생필품 구매 솔루션 '슈퍼태그'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슈퍼태그는 티몬이 핀테크 전문 스타트업 한국NFC와 공동 기획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서비스다. 생수가 떨어졌을 때 냉장고에 부착한 '삼다수-슈퍼태그'에 휴대폰을 갖다 대면 티몬앱 장바구니에 자동으로 담긴다. 생수나 휴지 등 자주 구매해야 하는 생필품 구매를 위해 쇼핑 앱을 열거나 사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해 찾을 필요 없이 바로 원하는 품목을 단번에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슈퍼태그 서비스는 티몬앱 이용자라면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다. 단말기에 NFC 읽기/쓰기 기능을 가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동이 가능하다. 자석형태로 만들어진 슈퍼태그는 냉장고나 화장실 휴지 주변에 쉽게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슈퍼태그는 삼다수, 크리넥스, 퍼실, 너구리 등 반복구매가 잦은 4개 생필품 브랜드로 구성했다. 티몬은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생필품들을 중심으로 종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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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은 슈퍼태그 제작을 기념해 먼저 사용해 볼 수 있는 '슈퍼태그 우선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티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슈퍼태그로 검색을 하면 이벤트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자신이 슈퍼태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작성하면 그 중 200명을 선발해 4종의 슈퍼태그를 증정한다. 슈퍼태그에 대한 체험 수기를 쓴 사람을 대상으로 아이폰6S(1명)와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티켓몬스터 유한익 핵심사업추진단장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간편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슈퍼태그를 제작했다”며 “티몬 슈퍼마트는 싸고 좋은 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기본이며,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선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