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중국에서 개최한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 국제 비즈니스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는 지난 2014년 중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 미국 스티비사가 주관하는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의 ‘국제 비즈니스상(Th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분야 유스마케팅 부문 금상과 브랜드관리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티비 어워드는 글로벌 기업들의 우수한 마케팅 및 홍보 프로젝트 등을 알리는 목적으로 2002년부터 시작됐으며, 국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 스티비 어워드에는 전세계 60여개국에서 총 3천700여개의 프로젝트가 출품됐으며,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은 프로젝트 콘셉트와 홍보, 집행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티비 어워드 조직위 관계자는 “현대차의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은 뛰어난 재능을 가진 대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모범적인 마케팅 사례로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다”고 높이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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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14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은 중국 전역에서 총 639건의 작품이 출품되어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현지 언론에 총 126차례 소개되고 중국 최대 인터넷 사이트인 바이두검색 기록 8천만회를 돌파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쳐’와 브랜드 방향성 ‘모던 프리미엄’이 중국 현지에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국의 소비를 주도할 젊은 세대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