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한빛미디어는 오는 30일 서울 서초동 넥슨아레나에서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 IT전문가를 위한 알티에프엠(RTFM: Read the fine manual)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알티에프엠 행사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하는 IT팟캐스트 '나는 프로그래머다' 운영자들이 함께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나는 프로그래머다는 뉴욕의 프로그래머 임작가(임백준), 도쿄의 아키텍트 정개발(정도현) 그리고 보안 전문가 데니스(김호광)가 진행하는 팟캐스트로 방송 시작 6개월만에 아이튠스 35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번 알티에프엠은 나는 프로그래머다 운영자들이 MC를 맡고 염재현, 김영재, 최철웅, 박중운, 김용욱 등 한미일 3국에서 활동하는 개발자를 게스트로 초대해 유용한 개발자 문화, 글로벌 기술 트렌드, 그리고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개발 활용 사례를 공유한다.
관련기사
- 개발자 대상 팟캐스팅 '나는 프로그래머다'2015.10.19
- 개발자, '왜'에서 시작하라2015.10.19
- "노숙할 생각으로 왔어요"…AI 빠져도 아이폰16 기대감 '후끈'2024.09.20
- [르포] 수명 다한 시제차량에 새 생명을…獨 BMW 재활용 비밀기지2024.09.20
팟캐스트 공개방송과 전시 외에도, 기술 강연과 라이브코딩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한미일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과 개발자 ▲오픈소스로 해외취업하기 ▲스타트업이 겪기 쉬운 해킹 ▲슬램덩크에서 배우는 개발팀 빌딩전략▲ 가독성과 리펙토링▲최근 향상된 기술 중심으로 본 머신러닝 등의 주제로한 발표가 오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헌 한빛미디어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개발자들의 삶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만남의 기회로 참관객들에게 지식 나눔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참가 신청은 웹페이지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