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기업에서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에 기업의 로고 이미지를 보여주는 영상통화 연결 서비스 ‘IPCC 비주얼링’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업이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기존의 텍스트로 기업 정보를 보여주던 ‘레터링’ 서비스에서 통화 연결 중에 기업 로고와 같은 직관적 이미지로 통화 목적을 전달하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통화 연결 서비스다.
IPCC 비주얼링 서비스 이용 기업은 통화연결 이미지를 통한 기업 브랜드 홍보는 물론 상담안내, 배송안내, 계약 갱신 안내 등의 전화 목적을 사전에 고객에게 알려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단순 통화 거부를 감소시킬 수 있고, 고객은 불법 스팸 전화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상담센터에서 걸려오는 전화의 경우, 고객은 통화연결 중에 보이는 이미지를 통해 미리 어떤 전화인지 파악이 가능해 효율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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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상담센터는 통화 거부 횟수 감소 효과로 통신비용을 절감 할 수 있으며, 상담사는 무작위 통화연결로 인한 불필요한 통화 건수를 감소 시킬 수 있어 업무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NH농협손해보험 등 대형 금융권 상담센터가 사전 가입한 상태이며, IPCC 비주얼링 서비스는 신규 또는 기존 고객 모두 신청(가입센터 1833-5353) 가능하다.